출처 白 手 乾 達 의 영웅이야기 | 키노
원문 http://blog.naver.com/2william/40026736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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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앤 화이트와 페이블의 게임 기획자

피터 몰리뉴


피터몰리뉴는 파퓰러스로 갓게임을 창시하며 세계적인 게임 기획자 반열에 올라섰다. 피터 몰리뉴는 게임 크리에이터야 말로 세상 최고의 직업이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게임개발을 위해서는 게임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개발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게임을 하나 개발 할 때마다 3년의 시간이 걸리는데 보통 8시 30분에 출근해서 밤 9시30분에 퇴근하는 생활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특히 게임 개발이 본격 진행되면 밤샘도 불사하고 일주일에 100시간을 넘게 일하는 경우도 있다면서 게임 크리에이터는 게임에 대한 열정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함을 강조한다. 그는 또한 게임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상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게임 유저가 게임을 어떻게 보고 플레이 하게 될 것인지를 분명하게 머리 속에 상상하고 있어야 한다고 충고한다.


그는 화려한 그래픽보다도 게임 내용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게임 기획자는 그래픽이나 스토리보다는 게임 플레이 그 자체에 집중을 하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매력적으로 설명하는 것도 크리에이터의 중요한 능력이라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이 자신의 게임 아이디어에 대해서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피터 몰리뉴는 게임유저들이 매뉴얼을 참조 하지 않고 바로 게임 방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블랙 앤화이트를 제작 중일때 철학자를 고용하기도 했던 그는 게임계에서 윌라이트와 함께 책을 가장 많이 읽는 크리에이터중에 하나로 뽑힌다. 반지의 제왕의 작가인 톨킨 같은 소설가뿐만 아니라 스티븐 스필버그와 코헨 같은 영화 감독도 그 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피터 몰리뉴에게 좋아하는 게임이 뭐냐고 물을 때마다 대답하는 게임이 바뀐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현재 자신이 재미있게 하고 게임이 최고로 좋은 게임이라고 답한다. 하지만 그는 미야모토 시게루가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하며 그가 만든 마리오와 젤다의 전설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명작이라고 말한다.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중에서 부분발췌>

출처:http://blog.naver.com/multiwriter/130005695961 


 

Posted by 괴짜경제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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